올해 굉장히 이상한 태풍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태풍 6호 카눈인데요. 처음엔 5호 독수리가 있을 당시 동쪽부근에 자리잡았었습니다.
<출처 : 소박사 TV>
1) 중국으로 갈 것 같다가 => V턴을 해서 예상이 틀렸었고
2) 일본 오키나와를 두번이나 거쳐갔으며,
3) 일본 규슈지방을 덮칠 것 같다가=> 갈지자 행보로 우리나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출처 : 조선일보>
게다가 올해는 엘니뇨 영향으로 서태평양의 해수온이 뜨거워 졌는데, 태풍이 발달하기 아주 좋은 상태라고 하네요.
<출처 : 소박사 TV>
또한 이번 태풍 6호 카눈은 발생한지 10일이나 된 오래버틴 태풍으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현재의 진행대로라면 15일을 넘겨 역대 5위 급 장수한 태풍이 될 것 같네요.
<출처 : 소박사TV>
6호 태풍 카눈의 예상경로입니다. 뜨거운 해수온의 영향으로 강력한 상태로 한반도에 상륙할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아요.
<출처 : 소박사TV>
다음은 강풍 범위와 폭풍(강풍보다 센) 범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영남, 호남지역의 피해가 클 것 같습니다. 물론 그외의 지역도 태풍 6호 카눈의 피해에 대비를 꼭 해야겠습니다.
<위험반원, 안전반원 출처 : 마미크래프트 - 티스토리>
그리고 태풍의 동남쪽은 위험반원이라 하여 그렇지 않은 (안전반원)지역보다 피해가 더 크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 참고
그리고 앞서 얘기했던 6호 태풍 카눈이 2번 덮친 오키나와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에펨코리아>
정말이지 태풍의 세기가 강력하다는 게 느껴집니다. 부디 6호태풍 카눈에 대비를 철저히 해서 오키나와처럼 피해가 없도록 해야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