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근무하는 미래학자 레이 커즈와일을 아시나요? 제가 예전에도 게시글을 썼었는데 그는 인류의 생명을 연장시키는 걸 목표로 매일매일 연구에 매진 중이에요.

<레이커즈와일이 하루에 복용하는 알약들 - 출처 : junsungki.com >
그런 그의 특이한 생활이 최근 공개돼서 화제됐는데요. 바로 연간 11억 원을 들여 영양제를 구입한다는 것입니다. 오로지 스스로에게 복용할 영양제를 11억 원 어치 구입한다는 것이죠. 그 영양제에 대한 효과를 본 것일까요? 67살 (2015년) 당시 측정한 레이 커즈와일의 생물학적 나이는 40대 후반이었다고 합니다.
<출처 : 인간 수명 500세로 늘리겠다는 구글… '벌거숭이두더지쥐'가 답? - 조선비즈>
커즈와일은 2045년까지 필사적으로 살고자 노력 중인데요, 바로 유전공학 측면의 기술적 특이점이 2045년에 온다는 것입니다. 인공지능(AI)와 나노로봇 기술과 의학적 발전으로 인류의 질병과 노화를 없어지는 2045년이 되면 굳이 삶을 연장하려는 노력없이도 노화나 질병으로 인한 죽음을 걱정하지 않게되니까요.
우리도 레이 커즈와일처럼 영양제 100알을 먹으면 2045년 이후의 유전공학적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00개 영양제에 대한 리스트는 다음과 같아요.
(출처 : http://longevityfacts.com/futurist-ray-kurzweil-takes-100-pills-daily-to-live-forever/ )
(참고 : 영문 번역에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1) 항염증제
커큐민
EPA/DHA(오메가-3 Fish Oils)
2) 혈액 희석제
아스피린
룸브로키나아제
3) 혈관의 건강
아르기닌
콜린
TMG
4) 뇌 건강
가바
글리세릴 포스파티딜콜린
멜라토닌
넥스트루틴
케르세틴
포스파티딜콜린(Intavenous) – 뇌 건강/세포막 건강
5) 킬레이트 요법 (detoxification)
DMPS
EDTA
6)소화
비피도박테리아
베타인 HCL
Fish protein
프럭토올 이당류
겐트어근
엘-아민
엔-알데히드-알데히드-알데히드소아민
페퍼민트
펩신
7) 눈 건강
빌베리 추출물
루테인
8) 테스토스테론 부스터
DHEA
크라이신
진저
인돌-3-카르비놀
쐐기풀
PtC
테스토스테론 (처방)
8) Inhibit AGEs (노화 방지)
참고: AGEs 또는 고급 글리코티드 최종 생성물은 당이 단백질 분자와 같은 세포 성분을 손상시켜 고분자 손상을 일으킬 때 형성됩니다. 제로사이언티스트라고 불리는 노화방지 연구가들은 우리의 노화된 몸에서 AGE가 축적되는 것을 다양한 질병과 연관짓습니다.
알파리포산
카르노신
케르세틴
엔-알데히드-알데히드딘
9) 호모시스테인 수치 감소
비타민 B-6
엽산
10) 스트레스
베타시토스테롤
녹차 추출물
L테아닌
포스파티딜세린
11) 제2형 당뇨병
크롬
체조 실베스트라
메트포르민 (prescribed for Ray’s type 2 diabetes )
12) 콜레스테롤
자몽가루
구굴리피드(일명 구굴리피드 또는 구굴)
레시틴
오트 브란
식물 스테롤
폴리코사놀
실리움
아토르바스타틴(처방) –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비타민 B-3 (니아신) –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기 위해
13) 비타민/영양소
Coenzyme Q10 – 영양소/항산화제
일일 종합비타민 (다양한 비타민과 보충제)
피리독살-5-인산(비타민 B-6의 활성 형태)
비타민 B-12 주사 (메가도스)
L-카르니틴 – 영양소
레시틴 – 영양소
리놀레산 - 영양소
비타민D
14) General Health
빌베리 추출물 – 항산화제
리코펜 – 항산화제
n-γ-l-시스테인 – 항산화제
레스베라트롤 – 항산화제.
실리마린 (플라보노이드) – 간 건강상의 이점
포도씨 추출물 – 심혈관 효과 / 항산화제
에키나케아 – 면역 지원.
마늘 –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
다양한 허브.
여러가지 종류의
빈포세틴
알칼리수
글루타티온 (인트라바이러스) – 간 건강
Saw palmetto complex – 전립선 건강
항산화 스킨 크림 – 피부 노화 방지
※ 주의 ※
많은 양의 비타민은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Ray Kurzweil의 목록에 있는 몇 가지 보충제는 그의 건강을 망치거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는데, 특히 비타민 B-3와 B-6가 그렇습니다. 비타민 B-6에 대한 최근의 연구는 100 밀리그램 이상의 비타민을 장기간 복용하면 신경병증이라고 불리는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도한 비타민 B-3 섭취는 콜레스테롤을 낮추지만 간에도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여기있는 모든 약을 먹기 부담스럽다면 약사가 추천하는 영양제는 어떨까요? 각 세대별에 따라 약사가 추천하는 영양제를 소개하는 기사가 있어 요약했습니다.
(※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665778 )

1) 10대 : 복합미네랄
성장기엔 균형잡힌 식사를 꼭 해야합니다. 하지만 항상 균형잡힌 식사를 할 수 없을텐데, 이때를 대비해 미네랄을 균형있게 보충하는것이 옳다습니다.

<출처 : pixabay>
2) 20~30대 : 종합비타민
정신적 노동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특히 비타민B는 여러 수용성 비타민 복합체로서 피로예방/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3) 40~50대 :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오메가3)의 비율이 좋아야 세포막 건강, 영양소 분배, 노폐물 처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메가3은 신경계 건강에도 큰 역할을 담당합니다.

<출처 : https://www.dietshin.com/community/column_view.asp?idx=4724539&ptype=mcolumn>
4) 60대 이상 : 복합 항산화제
만성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막아줌으로써 인체기능 유지,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적입니다.
